애드센스 텍스트 광고 vs 이미지 광고


자주 가는 애드센스 포럼에서 광고최적화 라는 글을 보고 테스트 해보았다.


http://sensekorea.com/index.php?mid=adsense_forum&category=3231&document_srl=27006


 


이미지광고가 블로그에 너무 강한 이미지를 줘서 디자인적으로 어떻게 조화를 이룰수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글을 보니 텍스트 광고로 하되 강조하면 오히려 이미지광고 보다 클릭율이 높다고 해서 바로 테스트 해보았다.


 



디자인 측면

 

웹페이지의 광고의 조화를 이루도록 텍스트광고를 색상과 크기를 비슷하게 선택했다. 웹이랑 너무 조화를 이루어서 그런지 콘텐츠 내에 존재하는 글처럼 보이기도 했다.


 



수익 측면

 

결론으로 말하자면 -90% 이상 클릭율이 떨어 졌다. CTR, CPC 모두 감소… 이미지가 시각적으로 사람들에 눈에 잘뛰니 클릭율이 높아 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애드센스 텍스트 광고 vs 이미지 광고”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