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다.


블로그를 바로 접속 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었습니다. WebView를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띄우도록 작업했는데, 만드는데 4시간 정도 걸린것 같네요. 재미요소를 주기위해 로딩할때와 하단메뉴가 나타날때 바운딩되는 애니메이션을 개발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것 같습니다. 큰 부가적인 기능은 아직없고, 앞으로 조금씩 추가 해나가야 할것 같습니다.


Android app on Google Play

아직 손좀 봐야 할 부분이 있지만 반응형웹으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 버튼을 추가 해서 부가적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했습니다. 

반응형 웹을 앱으로 만들시 장점:

  • 지속적인 방문 유입 유도 

– 제한된 웹보다 다양한 기능 추가가능

파워블로그의 경우 앱으로 개발한다면 좀 더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고, 지속적인 방문 유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좀 안정화되면 코드를 오픈소스로 공개할까 생각중입니다. 아니면 앱개발을 못하시는 파워블로그를 대상으로 무료로 앱을 만들어 드릴까도 고민 중입니다.




“블로그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다.”에 대한 6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하단 바운딩되는 효과 애니메이션 멋지십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감은 오는데 팁줌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ㅎㅎ

  2.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너무나도 앱으로 만들고 싶은 1인입니다. 아직은 초보수준의 블로그지만, 영어와 관련하여 여러글을 게시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글들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블로그는 아래의 주소와 같으며, http://brownmusk.tistory.com/ 혹시 괜찮으시면 소스를 구할 수 있을까요? 실례가 되는 줄 알면서도 앱개발하는데 있어서 실력이 무척이나 미흡하기에 조심스럽게 부탁을 드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