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꿈을 현실로 만드는 블로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블로그!

내가 해야 될것을 일깨워준 블로그

2007년 블로그를 개설했다. 그 당시만 해도 블로그의 영향력이나 블로그를 통해 뭔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없었다. 누구나 그렇듯 블로그 개설만 하고 내버려 두었다. 2009년 나는 스마트폰앱을 개발을 했다. 앱을 배포할 장소와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의 도구가 필요했다. 그것이 바로 현재 블로그이다. 나는 앱을 개발해서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으며 설치파일도 같이 배포했다. 자연스럽게 이용자들과 댓글을 통해 소통 할 수 있었으며 이런 소통을 바탕으로 좀더 멋진 앱을 개발 할 수 있는 큰 보탬이 되었으며, 내가 앱을 만들어 가기위한 충분한 이유가 되었다. 

나의 실력을 높여준 블로그

내가 만든앱을 사용해보고 그것을 댓글을 통해 표현 한다는것. 나에게는 정말 재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었다. 나는 이런 재미에 앱을 점점 업데이트 나가게 되었으며, 그에 따라 앱의 품질도 높아졌다고 생각된다.  당시 앱을 유료화를 통해 수익을 받을 수 있었지만, 돈보다는 사용자들이 편안하게 즐겁게 재미있게 쓰게하고 싶다는 나만의 철학이 생겼으며, 지금도 개발자로 일하고 있지만 이런 생각은 전혀 변함이 없다.

나의 가치를 높여준 블로그

이렇게 점점 앱이 유명해지면서 방송/언론사 인터뷰요청이 들어 왔다. 신문부터 시작해서 티비방송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내가 하고자 하는것을 블로그에 남겼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과 소통으로 인해 이런 일들이 얼마나 가치 있는것인지 일깨워주었다. 

나의 가치와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직업. 정말 어떠한 직업과는 다르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직업이다. 이러한 꿈들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나의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공유하여 이런 개발자들이 또다른 창의적인 무언가를 만들기위해 보탬이 되고 싶었다. 내가 격어 왔던 시행착오나 나만의 노하우를 하나하나 블로그에 쓰기 시작했다. 이게 2012년 부터이다.  

블로그를 통해 좀 더 소통하자.

2013년 올해 초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해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지금 현재 까지 항상 블로그를 생각하면서 달려왔다. 이렇게 나의 글을 통해 다른 개발자들과 소통하고 가르켜주고 배울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만 극한되는 블로그 좀 아쉬운 부분이 있겠지만, 이런 개발자 분들이 내 블로그의 정보를 바탕으로 뭔가를 만들어 낼것이며 그것을 통해 사용자들이 사용한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모든 이용자들과 소통한다고 생각된다.

올해 블로그 결산(2013년 11월 26일 기준)

포스팅 글: 140개(3D1P)

방문자 수: 239,987명 

누적 방문수: 411,171명 (2007 ~ )

포스팅은 3일에 1개정도 수준으로 글을 작성 했으며, 방문자수는 전년 대비 120% 증가하였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작은 수익금도 마련할 수 있었다. 무었보다 나의 글을 통해 다양한 사람과 소통 할 수 있었다는 점 도움될 수 있었다는것과 글을 쓰는 연습을 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 매우 만족한다. 

포스팅 글 공유 횟수

가장 인기 있었던 글 TOP3

이 글을 쓰기 몇일전 어느 출판사에서 연락이 왔다. 개발관련 자료를 보고 책을 한번 출판하는게 어떻겠냐고.. 평소에 책을 쓰고 싶다고 많이 생각 해왔던 터라 너무 반가웠다. 이 모든것이 블로그를 통해 이루어진 성과라고 생각하고 내가 꿈꿔왔던것을 하나하나 실현 해나가는것 같다.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것을 이루었으며, 내 인생을 뒤돌아 보고 앞으로 나아갈 발향을 정확하게 지적해준것이 블로그라고 생각된다.

2014년 블로그 운영계획

2013년 아쉬운 운영방법을 좀 더 체계적이고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있어 다양한 주제와 개발자 뿐만아니라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그러기위해서는 좀 더 수준 높은 컨텐츠를 바탕으로 여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SNS를 통해 글을 송고할 계획이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전문분야가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되는 개발관련글을 작성하고 싶다. 

티스토리 블로그 좋은점

다음 뷰를 통해 글을 쉽게 송고하며, 사용자 스킨지원으로 다양한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다. 얼마전 모바일 웹페이지도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인해, 모바일에서도 좀더 자유롭게 되어 무척이나 좋았다. 특히 반응형웹으로 바꾼 후 이 설정기능으로 인해 좀 더 빛을 바랠수 있었다. 이런 오픈된 스킨지원으로 인해 모든것이 가능하기때문에 사실상 바쁜점을 없는것 같다. 

2014년! 블로그로 인해 나의 어떤꿈들이 또 현실로 이루어질까 설레인다. 




“[다음뷰]꿈을 현실로 만드는 블로그!”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